교단소식

A turn around church story

Rev. Terry Smith, Vice President of the Church Ministries

번역: 이창남 목사 (개척국장)

이번 CM Connect에서는 교회활성화를 위한 멀티 사이트 전략의 활용이라는 또 다른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뉴욕 북부와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Jeremy Gorham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Jeremy와 1 시간 동안 전화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가 하고있는 일은 본질적으로 멀티 사이트 트위스트를 가진 Fresh Start (www.freshstartchurches.org)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2013 년 뉴욕주 ​​웰스빌에서 시작하여 뉴욕주의 올린과 아케이드, 펜실베이니아주의 싱글 하우스로 확산되었습니다. 이 4 개 소도시의 전체 인구는 약 15,000 명에 불과합니다. 이 고군분투하는 얼라이언스 교회의 나머지 회원들은 겸손하게 몇 달 동안 사역을 중단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건물 개조공사가 진행되었고, 그후 멀티 사이트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4 개의 교회 각각은 Crosstown Alliance Church의 캠퍼스가 되었습니다. 그 후 출석은 75 명에서 750-800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현재까지 이 멀티 사이트 교회를 통해 225 명이 넘는 사람들이 침례를 받았으며 현재 다섯 번째 캠퍼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지역 사역을 조정하는 캠퍼스 목사들이 있지만, Crosstown은 모든 참석자들이 동일한 메시지를 들을 수 있도록 매주 설교를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것이 작은 시골지역 사회에서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분명히 그렇게 되고 있습니다.

이 모델에서 내가 좋아하는 점은 단일 턴어라운드 리더가 한 개 이상의 교회에 미치는 영향을 배가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목표는 여전히 지도자를 식별하고 개발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후임자 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이 전략에 대해 좋아하는 또 다른 특징은 복음에 많이 노출되지 않는 지역 사회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David Linn, Jeremy Gorham 또는 Bill Malick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물론이 과정에서의 첫 번째 단계는 이러한 모험에 착수 하고자 하는 턴어라운드 리더를 찾는 것입니다. 두번째 단계는 남은 사역자들이 기꺼이 스스로 희생하여 지역사회에 더 큰 복음의 영향을 줄 꿈을 이룰 수 있는 교회를 찾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교회 생활에서 그러한 계획을 제안 할 기회를 제공하는 순간들이 있는데, 이는 대부분 목회적 전환 중에 과도기에 있을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Bill Malick은 제안 과정이 몇 개월이 걸릴 수 있음을 알려줄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여러분의 교회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교회에 이 모델에 적합한 그룹이 있습니까? Crosstown의 예에서, 이 교회는 시골 교회의 무리였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떠오르는 잠재적인 턴어라운드 리더가 있습니까? 어쩌면 그는 이미 교회 중 하나를 목회 할 수도 있습니다. 기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교회가 성장하고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삶의 변화에 ​​이르게 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믿음을 가지세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번역: 민병욱 목사 (선교국장)

작년 11월에 존 스톰보 총재께서 아주 흥미로운 도전을 했습니다: “우리에게는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땅에서 주님을 섬기길 원하는 잘 훈련받고 파송을 준비하는 60명의 선교사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을 파송할 재정이 부족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여러분이 동참했습니다. 얼라이언스의 크고 작은 모든 교회와, 모든 성도들이 함께 작년에 드린 헌금의 두배 이상의 봉헌 예물을 드리면서 아주 명확한 메세지를 보내주었습니다: ‘그것은 파송받길 원하면 기꺼이 보내 주겠다는 것입니다‘.

이번 주말에 저희는 교회지도자들을 초대하여 얼라이언스 선교사와 그들의 사역에 관련해 그들의 회중들께 특별한 감사를 전하려고 합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스톰보 총재님과 교단 본부 임원들의 짧은 동영상을 보시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선교 사역을 돕고 새로운 선교사들을 후원하신 것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한인총회

Leave a Repl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