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재개를 위한 점검

교회 모임 재개를 위해 개체 교회가 고려해야 질문들

General:

  1. 모임 재개에 관한 대화에 어떤 사역 리더들과 사역자들을 초대해야합니까?
  2. 이번 위기 때 우리 교회 사역에서 어떤 강점이 드러났습니까?
  3. 이번 위기가 우리 교회 사역에서 어떤 결함을 드러냈습니까? 우리 사역이 일관되게 더욱 효과적이기 위해 우리가 변화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비슷한 위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조정이 필요합니까?
  4. 모임을 재개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인원 제한을 지키기 위해 예배 추가를 고려해야 합니까?
  5. 예배 장소에 간격을 두고 앉도록 자리를 배치해야 합니까?
  6. 어떤 행사와 사역이 즉시 재개되어야하며, 어느 것이 둘째, 셋째 단계로 늦춰져야 합니까?
  7. 모임 재개 단계에서 기도 모임은 어떻게 시행되어야 합니까?
  8. 언제 소그룹들이 다시 대면하여 만나도록 허용할 것이며, 어떤 예방 조치를 취할 것입니까?
  9. 어떻게 회원들과 복음을 나누며 또한 사람들을 예배에 초대 할 수 있습니까?
  10. 이 위기 동안 누가 지도자로 성장했습니까? 어떻게 그들과의 협력을 통해 그들을 성장하게 할 수 있습니까?
  11. 모임 재개 단계에서 침례식, 결혼식, 장례식을 어떻게 집례 할 것입니까? 어떻게 하면 사회적 거리 요구와 인원 제한을 지키면서 종교 의식을 거행할 수 있습니까?
  12. 사람들이 서로 어떤 방식으로 인사할 것인지를 제안 할 것입니까? 모임 재개 초기에 악수와 포옹을 피해야합니까?
  13. 예배와 교회 모임을 위해 손 씻는 장소를 얼마나 어디에 설치하시겠습니까?
  14.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추가로 청소해야 할 곳이 어딥니까? 누가 어떻게 청소할 것입니까?
  15. 교회에서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거나 확진 된 경우 시설 청소 및 소통 측면에서 어떻게 해야합니까?
  16. 모임 재개 초기에 사람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강제하거나 요청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까?
  17. 어떻게 헌금 바구니를 돌리지 않고도 헌금을 거둘 수 있을까요?
  18. 모임 재개 초기에 성찬식을 하는게 바람직합니까? 장기적으로 어떻게 성찬식을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겠습니까?
  19. 모임 재개 초기에는 주보를 나눠주기를 삼가고 대신 온라인이나 화면에 게시해야 하지 않을까요?
  20. 현재 교회 웹사이트나 쏘셜 미디어(카톡, 밴드)가 충분히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계속 되는 위기 상황에서 배운 점은 무엇입니까?
  21. 모임 재개 초기에, 식사나 음료(커피 포함)를 제공하는 것을 삼가야 하지 않을까요?
  22. 교회 아웃리치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예배드리지 못하는 연약한 사람들을 위해 생중계나 녹화된 온라인 주일 예배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23. 모임 재개 초기에 참석이 불가능하거나, 참석을 불편해 하는 교인들을 위해서 어떻게 목사로서, 목회적 돌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까요?
  24. 아프거나 입원해 있거나 시설이나 집에서 생활 보조를 필요로 하는 교인을 위한 목회적 지침은 무엇입니까?
  25. 코로나 사태 후에 어떻게 교회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섬기며 다가가야 합니까?
  26. 코로나 사태 후, 어떻게 하면 비신자, 초신자, 혹은 교회로 새로 연결된 사람이 예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을까요?
  27. 아픈 교인이나 예배 참석을 자제해야 하는 증상을 가진 교인에게 교회가 소통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28. 해외 여행한 사람에겐 최소한 14일은 예배에 참석하지 말라고 권고해야 하지 않을까요?
  29. 우리가 시설들을 오픈할 때 고려해야 할 책임 사항이 있습니까?
  30. 단계 별로 재개할 때 어떤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까? 언제, 어디서, 그리고 어떻게 교회 및 지역 사회와 지속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까요?
  31. 다른 바이러스나 코로나 19이 다시 유행한다면, 주로 주일 모임에 초점을 맞췄던 교회가, 소그룹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사역들에게 초점을 맞추기 위해 교회가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합니까?
  32. 교회와 선교를 위한 헌금에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모임을 재개하면서 이런 것들을 어떻게 적절하게 언급할 수 있을까요?

Children’s Ministry:

  1. 어린이 사역을 즉시 재개해야 할까요 아니면 기다렸다가 천천히 단계별로 재개해야 할까요? 만약 단계별로 재개한다면 어떤 식으로 해야 할까요?
  2. 재개할 때 섬김에 대한 부담감에 대하여 자원봉사팀과 대화해 보셨습니까? 많은 봉사자들이 위험 군에 속해서 섬김을 재개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볼 봉사자들이 있습니까?
  4. 만약에 입실을 체크한다면 어떻게 가장 위생적인 방법으로 할 수 있겠습니까?
  5. 재개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최대한 부드럽게 하기 위해 봉사자들, 부모들과의 어떤 소통 전략이 있습니까?
  6. 앞으로도 기저귀 가는 것과 화장실에 가는것을 도와줄 것입니까?
  7. 아이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지 못할텐데, 그것이 프로그램 짜는 데 어떤 영향을 줄 것 같습니까 (비율, 간식, 놀이터…등등)?
  8. 팀 모두가 어린이 활동에서 적절한 위생 절차를 철저히 숙지하기 위해 어떤 단계를 밟아야 할 것 같습니까 (예배 시간 에, 교실에서, 화장실에서…등등)?
  9. 주일 예배 중에 또는 예배와 예배 사이에 누가 필요한 청소를 할 것입니까?
  10. 언제 아이가 모임에 참석할 수 없는지 명확하게 기술한 “아픈 아이에 대한 방침”이 공공 장소에 게시되어 있습니까? 입실 관리를 위해 체온을 잴 것입니까?
  11. 아이들의 출석을 금하는 방침을 어떻게 지킬 것입니까? 만일 아이가 유/초등부 프로그램에 못 들어가면 어른 예배에는 참석할 수 있습니까?
  12. 이런 방침들이 방문자 가족에게 어떤 영향을 줄 것 같습니까?
  13. 안전 규정 때문에 모이는 수를 줄여야 한다면, 어떻게 모이는 인원을 줄일 것이며, 봉사자와 부모에게 어떻게 전달 할 것입니까?

Youth Ministry:

  1. 언제 교회에서 모임을 재개할 수 있습니까? 모임 재개를 위해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이 있습니까?
  2. 모임을 재개할 때 어떤 사역과 활동을 하지 않을 것인지를 파악했고, 왜 하지 않을 것인지 설명했습니까? 이런 것들이 논의되었고, 교회의 리더쉽에서 인정했습니까?
  3. 어떤 사역을 재개할 것입니까? 언제 어떤 방식으로 재개할 것입니까?
  4. 사역을 재개할 때 위생과 안전을 위해 어떻게 할 것입니까? 누가 어떻게 추진하고 평가할 것입니까?
  5. 우리의 위생과 안전 계획이 지방 정부의 방침과 규정을 따릅니까?
  6. 효과적인 청소년 훈련을 위해 모임에서 필수적인 활동은 무엇입니까?
  7. 언제 어디서 모임 재개 계획에 대해 소통할 것입니까? 그리고 언제 어디서 부모와 봉사자에게 모임 재개 계획을 알릴 것입니까?
  8. 모임 재개 전에 봉사자와 부모, 그리고 청소년에게 새로운 위생과 안전을 위한 지침을 잘 알리기 위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까? 새로 오는 방문자에게 이 지침을 어떻게 적용할 것입니까?
  9. 누가 아파서 집에 있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한 계획이 있습니까?
  10. 아프거나 아파 보이는 청소년들을 최대한 배려하면서도 건강 위험은 줄이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까?
  11. 만약 전염병이 다시 창궐하여 지방 정부에서 집에 머무르라는 명령을 내릴 때 사이버로 전환할 구체적인 계획이 있습니까?
  12. 이번 격리 기간에 격리를 넘어 우리의 모임을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어떤 방식으로 했습니까?
한인총회

Leave a Repl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