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C&MA에는 크게 세 부류의 선교사가 있습니다:

  • 전도하여 교회 개척을 하는 선교사,
  • 구제긍휼 사역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
  • 세상 직업을 가지고 복음을 전하는 전문인 선교사.  

C&MA 해외선교부에서 파송된 한인 선교사는 총  10가정인데 세 부류의 선교사가 모두 있습니다. 그들이  복음을 전하고 있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만, 몽골, 중국, 튀니지, 타직스탄, 키르키즈스탄, 터키, 싱가폴. 태국. 이 중 대부분은 내놓고 복음을 전할 수 없어 선교사의 안전에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 “창조적 접근 국가”들입니다.

선교가 금지된 국가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들의 안전을 위해서 이곳에는 제한된 정보나 자료만을 게시합니다. 선교에 대한 자료나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시면 한인총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한인총회 소속 교회에서 파송된 한인총회 협력선교사  9가정이 복음을 전하고 있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온두라스, 과테말라, 도미니카, 탄자니아, 우간다,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선교국  사역

한인총회 선교국에서는 다음과 같은 도움을 제공합니다.

  • 소속 선교사가 교회를 방문하여 선교 보고나 선교 대회를 하도록 지원
  • 한인총회 소속 교회나 지역회의 단기 선교를 위한 자료와 도움을 제공
  • 사역자들의 선교지 비전 여행을 기획하고 진행

전문인 선교사

C&MA 전문인 선교사는 긴 신학 수련 과정을 생략하고도 C&MA의 정식 선교사로 인정받고 섬길 수 있도록 전문인들에게 탁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C&MA 해외선교부에 속한 Marketplace Ministries(MM)에서 선발, 심사하고, C&MA 이사회에서 인준을 받은 선교사입니다. C&MA 교회를 섬기는 교인는 전문인 선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비자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하며, 2년 이상 선교지에서 거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선교지는 MM의 조언을 받지만 본인이 선택합니다. 전문인 선교사로 파송되면 C&MA 는 의료보험을 제공하며, 매년 개최되는 전문인 선교사 대회의 참석을 지원합니다. 현재 미국 C&MA에는 MM에 소속된 170명의 전문인 선교사가 전세계에서 사역하고 있으며, 그중 6명은 한인총회 교회에서 파송받은 한인 선교사입니다. 

대사명 헌금

C&MA는 그 시작부터 선교사로 하여금 선교헌금을 모금하는 데에 귀한 시간을 쓰지 말고 오직 복음 전파와 교회 개척에 매진하도록 했습니다. 선교사의 생활과 사역은 교단에서 지원합니다. 소속 교회 또는 교인이 교단으로 대사명 헌금 (Great Commission Fund)을 보내면 교단에서는 그 헌금을 전세계에서 전략적으로 펼쳐지는 C&MA 선교에 효과적으로 사용합니다. GCF에는 무지정 GCF와 지정 GCF가 있습니다. C&MA 교회들이 보내는 대부분의 GCF는 무지정 GCF입니다. 무지정 GCF는 선교사의 생활과 최소한의 사역비를 지원하는데 사용됩니다. 지정 GCF는 특정 선교사의 일반 사역이나 특정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됩니다. GCF는 믿음으로 드리는 선교헌금입니다. C&MA는 또한 하나님께서 교회와 교인들로 하여금 GCF를 보내게 하실 줄 믿고 선교사들이 선교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