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자 양성(MSP)

Ministerial Study Program

현대 교회에는 과거에 비해서 훨씬 다양하고 적은 규모의 사역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한인총회는 직업을 가진 사역자를 효과적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서 Ministerial Study Program (MSP)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C&MA 본부의 Church Leadership Academy (CLA)에서 관장하며, 한인총회는 CLA와 협정을 맺고 한인이민교회 상황에 맞도록 교과 과정을 조정하고, 한국어 교재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3년에 거쳐서 16 Units를 이수하게 되는데, 매 unit마다 필요한 내용을 충실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학습 안내서에 따라서 자습 또는 학급으로 모여서 학습하게 됩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학생은 사역자에게 필요한 성경적, 신학적, 사역적 소양을 함양하게 됩니다. 본 과정은 C&MA 목사 안수를 위한 학력 요건을 충족합니다.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반드시 코치가 있어야 하며, 대개 소속 교회 담임 목사님이 코치가 됩니다.

현재 뉴욕, 뉴저지, 시카고에 개설된 학급에 20명의 학생들이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입학은 한인총회 소속 교회의 신자에게만 허락되며, 입학생은 MSP훈련을 받아도 좋다는 교회 치리회의 인준을 받아야 합니다.

한인총회 MSP 디렉터로 김진태 박사님이 수고하고 있습니다. 김진태 박사님은 Nyack College와 Alliance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Liberty University에서 온라인 강의를 하시면서 한인총회 MSP 디렉터로 섬기고 있습니다.  

[INFORMATION]

MSP 입학 및 등록 안내

MSP Application Form

MSP Congregtional Approval Form

MSP Introduction For Korean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