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총회 신학교, 9월 첫째 주에 개강합니다!

“왕이신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높이고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시 145:1)

“I will exalt you, my God the King; I will praise your name for ever and ever.” (Psalms 145:1)

할렐루야! 주님의 평강을 모든 동역자님들께 전합니다.

지난 6월 14일 (목) 한인 총회 신학교, Alliance Theological Institute (ATI)의 이사진 10명이 첫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사진 10명을 소개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동렬 (전 성균관대학교 총장)

2) 구영민 (인하대학교 명예교수)

3) Joseph Kim (Nissi Group 대표)

4) 고동훈 (전 평양과기대 부총장, 현C&MA 이스라엘 선교사)

5) 이성길 (C&MA 한인총회 원로/은퇴목사회)

6) 이범훈 (시카고모자이크교회 담임목사)

7) 장동일 (뉴욕모자이크교회 담임목사)

8) 김형길 (임마누엘선교교회 담임목사)

9) 이종현 (뉴욕선교교회 담임목사, C&MA 한인총회 교육위원장)

10) 정재호 (C&;MA 한인총회 감독)

한인 총회 안팎에 영성과 덕망 그리고 경륜을 겸비한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기도하는 중에 외부에서 세 분의 이사님과 선교지 대표로 고동훈 선교사님을 모셨습니다. 한인총회 내에서는, 먼저 원로/은퇴 목사회에서 이성길 목사님과 미주 지역을 3등분하여 각 지역에서 이범훈, 장동일, 김형길 목사님 세 분을 모셨습니다. 그리고, 현 한인총회의 교육위원장이며 이번 한인총회 신학교의 산파 역할을 해오신 이종현 목사님,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인 총회 감독이 이사진에 합류하였습니다. 이상 명기한 이사진 10명이 드림팀이 되어 주님께서 맡기신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응원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첫 이사회 모임에서는 신학교 내규법 (Regulations)에 따라 신학교 학장을 임명하는데, 이번에 임명된 박혜성 목사님은 남가주 휄로쉽교회를 마지막으로 40년의 사역을 마치고 2022년에 은퇴하였으며, 개혁신학교 (RTS)에서 기독교 교육학과 조직신학을 전공하였고, 루이지애나 주립대학 (LSU)에서 박사학위를 마친 후 미국 내 주립대학과 기독교 사립대학에서 17년간 교수를 역임하였기에, 금번 학장직에 적임자로 평가되었습니다. 학장과 함께 신학교 실무를 담당할 교무처장과 행정처장에는 이창남 목사님과 하늘 목사님이 위촉되었습니다. 신학교의 실무진인 학장, 교무처장, 행정처장, 이 세 분도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하여 실제적인 업무를 잘 수행하는 드림팀이 되도록 응원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학교는 9월 첫째 주에 개강합니다. 첫학기에는 다섯 과목이 개강될 예정입니다. 이달 말부터 신학교에 대한 안내광고가 여러 언론 매체들을 통하여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사진과 실무진 그리고 한인총회가 최선을 다하여 첫학기 개강을 준비할 것입니다. 역사적 그리고 시대적 사명을 절감하며, 마지막 때에 주님이 꿈꾸시는 바로 그 선지 학교가 되도록, 성령님을 의지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담임 목사님들께 다음 사항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한인 총회 신학교 Alliance Theological Institute의 성패는 담임목사님들의 기도와 적극적인 참여 및 협조에 달려있습니다! 한인총회신학교는 목회 전담 사역자 뿐 아니라, 잠재적인 평신도 지도자 교육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학기에 여는 5과목 중에는 ‘예배와 미디어 사역’, ‘찬양학 개론’과 같이 교회 사역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과목들이, ‘다문화 연구 및 세계선교’, ‘교단 신학’, ‘성경개론’과 함께 제공됩니다. 이에 담임 목사님들께서 각 교회에 숨어있는 보석같은 평신도들에게 적극적으로 신학교를 소개하고, 권유해서, 신학교에 등록하도록 해 주시면, 한인총회 신학교가 힘차게 시작될 것입니다. 부디 한인총회 신학교에 대하여 큰 관심을 가지시고 귀교회 공동기도제목에 포함해 주시며, 섬기시는 교회에 있는 보석같은 평신도 지도자들을 적극적으로 권면하여 등록하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이번 달에도 동역자님들 각 가정과 그리고 사역들 위에 주께서 함께 하시고, 놀라운 역사를 일으키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아울러 땅 끝에 나가계신 선교사님들,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응원합니다.

동역자 정재호 드립니다.

총회 소식

1. 한인총회 신학교가 9월 첫째 주에 개교합니다. 자세한 광고는 이번달부터 나갑니다. 많은 기도와 격려,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 심창섭 목사님(시카고휄로쉽교회)의 따님 심온유양과 문혜성군의 결혼식이 7월 6일에 있습니다. 축복해주시기 바랍니다.  

3. “한인총회 연합단기선교팀”이 7월 23일(화)부터 30일(화)까지 일주일간 과테말라의 꼬방과 할라파 두 지역으로 들어갑니다. 기도와 응원부탁드립니다. (문의: 성명구 목사님, 한인총회 연합 단기선교 디렉터, 657-239-6829, marksoung@gmail.com)

4. 한인총회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앱을 새롭게 설치하기를 원하실 경우, 다음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https://kdcma.softr.app/ (문의: 최연동 목사님, 총회 행정간사, 201-440-5700)

5. PEAK (교회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교회에 활용하기 원하시는 교회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이종현 목사님 (718-451-6348, jjyi412@gmail.com)

감독 및 총회 일정

6/2 시카고서부한인교회

6/3 중부지역회 모임

6/6 임시실행위원회

6/9 맨하탄선교교회

6/11-12 North East Region 감독 모임

6/13 총회신학교 이사회 모임

6/13 교단 DS Connect (감독) 미팅

6/13 EM/Youth Revival TFT 미팅

6/16 총회 연합 단기선교팀 모임

6/17 총회신학교 실무진 미팅

6/18-24 감독휴가

지역회 모임

서북부지역회: 6/23(주일), 오후 5시, 우리교회(윤상구 목사님)

서중부지역회: (모임 없슴)

서부지역회: (모임 없슴)

중부지역회: 6/3(월), 오전 11시, 야외모임 (시카고모자이크교회, 이범훈 목사님)

동부지역회: 6/10(월), 오전 10시 30분, 뉴욕복음선교교회(이병수 목사님)

동북부지역회: 6/11(화), 오전 10시, 뉴송교회(김신율 목사님)

동남부지역회: 6/18(화), 오후 8시, Zoom 모임

2024년도 총회발전기금 (올해 목표액 $50,000, 현재까지 $25,400)

김승노목사님(500), 정복남권사님(500), 좋은씨앗교회(300), 샌디에고베델교회(500),

맨하탄선교교회(300), 찰스톤진리의교회(300), 아틀란타온누리교회(500), 시온성교회(200),

맨하탄선교교회(300), 뉴욕하늘샘교회(200), 오덕상목사님(500), 뉴욕모자이크교회(500),

교단본부(20,000), 시카고서부한인교회(500), 송태길목사님(200), 무명(200)

District Staff

감독/ 정재호 목사, 개척국장/ 하늘 목사, 선교국장/ 박태석 목사,

MSP국장/ 김진태 목사, 사무행정/ 최연동 목사, EM Coordinator/ 이진호 목사,

미디어 담당간사/ 박성진 간사, 영성사역팀 팀장/ 이기석 목사. 공유사역연합팀 팀장/ 배현석 목사.

TEE훈련사역팀 디렉터/ 여승훈 목사, 연합단기선교사역팀 디렉터/ 성명구 목사

Previous
Previous

“한인총회 신학교 ATI, 9월 첫째 주 개강, 모든 입학생들 전액 장학금 지급!”

Next
Next

“기장입니다. 저희 비행기 이제 곧 이륙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