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총회 신학교 ATI, 48명 입학신청!”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대상 4:10)

“Jabez cried out to the God of Israel, "Oh, that you would bless me and enlarge my territory! Let your hand be with me, and keep me from harm so that I will be free from pain." And God granted his request.” (1Chronicles 4:10)

할렐루야! 주님의 평강을 모든 동역자님들께 전합니다.

9월 첫째 주에 개교하는 한인총회 신학교 ATI(Alliance Theological Institute, ati-kdcma.org)가 8월27일자로 입학신청을 마감했습니다. 총 48명이 입학신청을 했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학장님과 교무처장님, 학생처장님, 이사장님, 그리고 모든 이사님들의 수고와 헌신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총 48명 입학신청자들의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들은 미국과 한국, 과테말라, 그리고 온두라스 등에서 입학신청을 보내왔습니다. 한국어/영어/스페니쉬 과정별로는 각 43명/4명/1명이 입학신청을 했습니다. 영어 과정과 스페니쉬 과정을 신청한 학생들은 교단의 ACLD 과정으로 연결되며, 한인총회 신학교와 교단의 ACLD 부서 (Alliance Center for Leadership Development)가 협업하여 학생들을 지도해 나갑니다.

소위 정규과정인 평신도과정/전도사과정/목회자과정에 지원한 숫자가 28명입니다. 아주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결코 적은 숫자도 아닙니다. 주님께서 우리 한인총회의 신학교의 출범을 기뻐하셨고, 그래서 이렇게 귀한 학생들을 불러모아 주셨습니다. 주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소위 비정규과정인 비학점(non-credit) 과정에는 20명이 신청해 주셨습니다. 대부분 우리 한인총회의 목사님들과 사모님들이십니다. 한인총회 신학교의 관계자들이 백방으로 뛰는 것을 보며, 응원하는 차원에서 많이들 신청해 주셨습니다. 동역자님들의 우정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첫 학기에 제공되는 5과목들 가운데 본인의 목회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신청해 주신 목회자분들도 계십니다. 참으로 고마운 일입니다. 주위의 눈치 안보고 유익이 되는 과목을 기꺼이 신청하심으로 우리 한인총회 신학교에 힘을 살어주신 동역자님들께도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한인총회 신학교의 전체 학사 시스템 (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단시간 안에 만들어서 가동시켜 주신 이현호 선교사님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께서 꼭 필요한 시스템을, 꼭 필요한 하나님의 사람을 보내서셔, 꼭 필요한 때에 완벽하게 허락해 주셨습니다. 그 외의 다른 말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 역사를 이번에 신학교 관계자들이 경험했습니다.

우리 한인총회 신학교는 이제 다음주인 9월 첫째주에 출범합니다. 다음을 동역자님들께 부탁드립니다. “우리의 것이 소중합니다!” 우리의 것을 하찮게 여길 때, 그 공동체에는 아무런 소망이 없습니다. 시작이 미비하지만, 우리의 것을 우리 스스로 귀하게 여기고 함께 하나되어 일구어 나갈 때, 귀한 열매들이 계속 맺혀집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시작은 참으로 미비했지만, 이제 전 세계의 자동차 업계에서 판매량 1위에 육박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이야기가 우리 한인총회 신학교의 이야기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이번 달에도 동역자님들 각 가정과 그리고 사역들 위에 주께서 함께 하시고, 놀라운 역사를 일으키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아울러 땅 끝에 나가계신 선교사님들,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응원합니다.

동역자 정재호 드립니다.

총회 소식

1. 한인총회의 초창기에 큰 도움을 주시고 한인총회 많은 목회자들의 친구이셨던 Ted Cline 목사님께서 지난 7월 14일(주일), 향년 90세로 천국에 입성하셨습니다.

2. 지난 8월 24일(토), 김영준 목사님(뉴욕호산나교회)의 장남 Yong군과 Grace양의 결혼식이 거행되었습니다.   

3. 이스라엘에 파송되어 있는 우리 교단의 고동훈/홍희 선교사님 부부의 안전을 위해서 게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한인총회 연합단기선교팀”이 7월 23일(화)부터 30일(화)까지 일주일간 과테말라의 꼬방과 할라파 두 지역으로 들어가 사역을 은혜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기도와 응원 감사드립니다. ( https://youtu.be/C8LabO04QcU?si=PcvA1Za13VZgMUG9 )

5. 한인총회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앱을 새롭게 설치하기를 원하실 경우, 다음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https://kdcma.softr.app/ (문의: 장복근 행정간사, 201-440-5700)

6. PEAK (교회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교회에 활용하기 원하시는 교회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이종현 교육위원장 718-451-6348)

7. 한인총회 신학교 ATI의 블로그는 ati-kdcma.org 입니다. 많이 찾아주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8. 동북부소속 함께지어져가는교회(담임목사 조성용 목사)가 8월 20일자로 C&MA 교단을 탈퇴하였기에 알려드립니다.

 

감독 및 총회 일정

8/2 총회신학교 리더십 미팅

8/4 소자선교교회, 원로은퇴목사회 모임

8/9 총회신학교 리더십 미팅

8/11 예수동행교회

8/12-14 공유사역팀 수련회

8/19-21 영성컨퍼런스

8/20 임시실행위원회

8/22-24 교단 MCM Summit

8/25 모건타운한인교회  

지역회 모임

서북부지역회: 8/12-13, 지역회 수련회, 포틀랜드, 오래곤

서중부지역회: 8/26(월), 오전 10시, Zoom 모임

서부지역회: 8/11-12, 지역회 수련회, 샌디에고, 캘리포니아

중부지역회: (모임 없슴)

동부지역회: (모임 없슴)

동북부지역회: (모임 없슴)

동남부지역회: 8/20(화), 오후 8시, Zoom 모임

2024년도 총회발전기금 (올해 목표액 $50,000, 현재까지 $28,530)

김승노목사(500), 정복남권사(500), 좋은씨앗교회(300), 샌디에고베델교회(500), 맨하탄선교교회(300), 찰스톤진리의교회(300), 아틀란타온누리교회(500), 시온성교회(200), 맨하탄선교교회(300), 뉴욕하늘샘교회(200), 오덕상목사(500), 뉴욕모자이크교회(500), 교단본부(20,000), 시카고서부한인교회(500), 송태길목사(200), 무명(200), 올랜도참좋은교회(730), 뉴저지동산교회(200), 구영민교수(1,000, 한인총회신학교 지정), 최일식원로목사(500, 한인총회신학교 지정), 소자선교교회(200), 정구창안수집사(500, 한인총회신학교 지정) 

District Staff

감독/ 정재호 목사, 개척국장/ 하늘 목사, 선교국장/ 박태석 목사,

MSP국장/ 김진태 목사, 사무행정/ 장복근 전도사, EM Coordinator/ 이진호 목사,

미디어 담당간사/ 박성진 간사, 영성사역팀 팀장/ 이기석 목사. 공유사역연합팀 팀장/ 배현석 목사.

연합단기선교사역팀 디렉터/ 성명구 목사

Previous
Previous

“예수 운동” (Jesus Movement)

Next
Next

“한인총회 신학교 ATI, 9월 첫째 주 개강, 모든 입학생들 전액 장학금 지급!”